객체란 무엇인가?
객체는 정렬되지 않은 키 값 쌍이다.
여기서 키포인트는 정렬되지 않았다는 것이다.
객체는 정렬되지 않은 키값쌍을 나타내는 자료구조며,
따라서 정렬할 필요가 없는 데이터를 활용할 때 사용하면 가장 괜찮은 자료구조가 객체이다.
이 정렬되지 않는다는 장점은
객체의 삽입, 삭제, 검색, 접근에 따른 빅오 시간에 있다.
- 삽입 : O(1)
- 삭제 : O(1)
- 검색 : O(N)
- 접근 : O(1)
객체는 정렬이 되어있지 않으므로 삽입했을 때 다시 인덱스를 수정하는 등의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된다.
그냥 해당 객체를 삽입하거나, 삭제하거나, 접근(Access)하면 된다.
따라서 삽입, 삭제, 접근의 빅오 노테이션은 O(1)이라고 할 수 있다.
다만 검색(Search)의 경우
해당 키(key)에 따른 (value)를 하나씩 뒤져야하므로
O(N)이 걸린다.
'알고리즘, 자료구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(문제 해결 패턴) 빈도수 찾기 패턴 (0) | 2022.10.31 |
---|---|
cReduce (0) | 2022.09.10 |
문제 해결 접근법 (How to solve it) (0) | 2022.08.05 |
배열(Arrays)의 BIgO 성능 (0) | 2022.08.04 |
빅오 표기법(Big O notation) (0) | 2022.08.0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