객체란 무엇인가
(깊게 들어갈 필요가 있을까? ...)
객체는 OOP 환경에서 소프트웨어(소스코드)를 구성하는 단위 요소이고
변수 및 그와 관련된 메서드가 모여 이뤄진 하나의 집합체이다.
(구조체와는 약간 다르다. 구조체는 변수만 포함하고, 객체는 변수와 함수(메서드)까지 포함한다.)
C++에서는 객체를 클래스(Class)로 기술하며,
클래스는 C언어의 구조체와 유사한, 변수와 함수를 멤버로 갖는 하나의 틀이다.
#include <iostream>
class USERDATA {
public:
int age;
char name[32];
void printUser()
{
printf("%d %s", age, name);
}
};
int main()
{
USERDATA DC = { 30, "2DC" };
DC.printUser();
}
'C,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++) 클래스 기본 문법 (0) | 2024.01.21 |
---|---|
C++) C++ 스타일 C코드와 this 포인터의 정의 (0) | 2024.01.20 |
C++) Name Mangling (0) | 2024.01.20 |
C++) Namespace (0) | 2024.01.20 |
C++) 함수 템플릿 (0) | 2024.01.20 |